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 한국인이 많이 가는 다낭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직까지 한번도 가보지는 않았지만 하노이를 다녀와서인지 베트남에서 재미있었던 기억이 있는지 꼭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가 바로 베트남이랍니다.
다낭의 비치는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라고 합니다.
다낭에 여행가기 좋은 시기는 1월~3월, 무비자 45일까지 가능하답니다~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 다낭에서 가야 하는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발 1,487m의 산에 세워진 테마파크 바나힐
해발 1,487m의 바나산은 시원한 기후 덕택에 20세기 초반부터 프랑스 상류층의 여름 휴양지로 각광을 받아왔습니다. 오늘날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것은 물론, 출발점과 도착점 간의 높이 차가 가장 큰 케이블카를 타고 약 30여 분 정도 올라가면 (맑은 날에는) 다낭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산 정상까지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케이블카에서 내리면 프랑스 고성의 외관을 띤 (작은) 테마파크가 위치해 있는데, 다양한 공연과 레일바이크, 무료 놀이기구 및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 외 2018년 처음 선보인 골든 브리지(일명 손 다리), 19세기 프랑스 마을을 재현해 놓은 프렌치 빌리지, 와인 시음도 가능한 와이너리, 알록달록한 꽃들로 꾸며진 플라워 가든과 거대한 좌불상이 놓여 있는 린응사, 숲의 여신을 모시는 절이자 하늘과 땅, 음과 양이 만나는 곳으로 여겨지는 린쯔어린뜨사 등도 방문할 수 있어요.주말보다 평일, 오후보다 오전에 방문해야 사람이 적다. 비 오는 날은 안개가 심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음식값이 비싸므로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영업시간: 월~일 7시~22시
주소: Tuyen cap treo len Ba Na Hills, Hoa Ninh, Haa Vang, Da Nang
가격: 900,000VND(입장권은 선원드 바나힐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
2.아시아의 대표적인 건축물과 상징물로 꾸며진 테마파크, 아시아파크
아시아의 대표적인 건축물과 상징물로 꾸며진 테마파크로 놀이기구들과 야경이 인기랍니다.
베트남을 비롯해 싱가포르의 머라이언, 일본의 용 등 아시아의 대표적인 건축물과 상징물들을 축소 제작해 꾸민 테마파크랍니다.
다낭 시내가 다 내려다보이는 대관람차(일명 서니휠(Sunny Wheel)이라고 불린다)와 롤러코스터, 범퍼카, 자이로드롭, 자이로스윙 등 놀이기구가 설치돼 있고, 가짓수가 많지 않고 우리나라에 비해 스릴 역시 덜하지만, 한국보다 월등하게 저렴한 요금에 주중에는 특히 대기시간이 짧고 마음껏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려한 조명으로 야경을 즐기기엔 딱인 곳이랍니다.
다낭의 시내 중심 근처에 있어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다낭 아시아파크 가격을 내고 필수로 가야 할 곳은 저녁에 관람차를 타는 것이에요. 아름다운 야경을 관람하고 싶으시면 해질녘까지 있다가 관람차를 꼭 타 보기를 권합니다.
가족여행으로도 들리기 좋은 명소답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알록달록 귀여운 모양새의 놀이기구도 있어요.
놀이기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꼭 들려보세요.
영업시간 14시~22시
주소 1 Phan Dang Luu, Hai Chau, Da Nang
입장료: 200,000VND(한국 소셜커머스에서 더 저렴한 입장권이 파니 검색해서 최저가로 사세요.)
3. 핑크성당이라고 불리는 다낭 대성당
1923년 프랑스 점령기에 건축되었으며 예쁜 외관으로 다낭의 인기 포토존이랍니다.
다낭 대성당은 핑그색의 아름다운 외관을 본따 다낭 핑크성당이라고 이름 붙여진 곳입니다. 프랑스 점령기프랑스 점령기에 건축된 건물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관리가 되어 있고, 예쁜 외관 덕분에 다낭의 인기있는 포토존으로 유명한곳이랍니다.
1923년 세워진 옅은 분홍빛의 다낭 대성당은 첨탑 위에 닭 모양의 풍향계가 달려 있어 '수탉 성당'으로 불린다. 성당 오른편에는 주교관이, 뒤편에는 성직자들의 납골당과 성모마리아상이 놓여 있는 작은 인공 동굴이 있다. 특별한 볼거리라기보다 사진을 찍으러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간팁을 드리자면 한국어 주말 미시는 오전 10시 교육관 3층에서 열립니다. 본당에서는 영어 미사가 있습니다.
영업시간 월~토 6시~16시 30분까지, 일11:30~13:00
주소 156 Tran Phu, Hai Chau, Da Nang
4. 5개의 대리석 산에 6개 동물과 사당이 있는 오행산
다낭 여행의 필수 코스는 바로 오행산입니다.
거대한 화강암과 대리석 산 5개가 한데 모여 장관을 이루는 이곳은 중국 고대 철학인 오행설에 따라 각각 낌선(金), 먹선(木), 투이선(水), 호아선(火), 터선(土)이라는 이름을 지녀 오행산으로 불립니다.(영어로는 '대리석 산(Marble Mountain)'이라고 부른다).이 중 가장 높은 투이선은 자연 형성된 거대한 동굴 6개와 동굴 속의 동굴, 그리고 그곳에 모셔진 각양각색의 제단과 불상, 4개의 불교사원과 탑이 곳곳에 있어 볼거리가 쏠쏠하다. 정상의 뷰포인트에서는 탄성이 터져 나올 만큼 훌륭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행산은 산 위쪽을 돌아보는 메인코스(1~14번)와 암푸동굴(15) 두 코스로 나뉩니다. 암푸동굴은 메인 코스와 별도로 입장료를 사서 들어갈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오행상 올라가는 곳에 엘리베이터가 있지만 이용료도 있으니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막 매표소에서는 안내 책자도 살 수 있어요.
다낭 여행지 오행산에는 각종 불교 건축물이 많고 탑과 부처님 과 비슷한 불교 사찰이기도 하답니다.
동굴 좋아하는 딸을 위해 한번 가 보면 좋겠네요.
주소 81 Huyen Tran Cong Chua, Hoa Hai, Ngu Hanh Son, Da Nang
영업시간 월~일 7시~17시
입장료 40,000VND
5. 전통쇼, 다낭 쇼
베트남 건국신화를 비롯해 각 지역의 문화적 특성을 춤과 음악, 악기 연주에 담아낸 전통쇼 템플 다낭 쇼입니다.
다낭 시청이 인정하고 한국인 기획, 연출자가 제작한 베트남 전통쇼입니다. 베트남의 건국신화를 비롯해 베트남 각 지역의 문화적 특성을 춤과 음악, 악기 연주 등에 담아냈다(한국어 자막까지 더해져 베트남을 이해하는 데 한층 도움이 된다).400석 규모에 공연 시간은 1시간 정도. 꽉 짜인 구성에 완성도를 높여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다낭쇼를 과람을 하면 저녁식사가 나오기도 합니다. 베트남 전통쇼라고 하니 한번 쯤은 볼만한 공연이지만 2번은 보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지루하지 않고 쇼를 관람을 할 수 있으면 딱 좋을 것 같은데 먹을 것도 함꼐 하니 조금 덜 지루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주소 1 an nhon 7 An Hai bac Son Tra Da Nang
엽업시간 월~일 18:30~20:30 1일 2회 공연6시, 7시 30분
가격 800,000VND(소셜 커머스에서 미리 티켓을 예매하면 1만5천원정도로 관람 가능합니다)
이상, 베트남 대표 휴양지 다낭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내일은 또 어떤 곳으로 가면 좋을지 생각해보고 내일 또 오겠습니다.
모두들 굿밤 되세요 ^^
'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여행정보]한국인이 선호하는 해외여행지 추천 1탄 (0) | 2023.09.07 |
---|---|
[해외여행정보]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재의 느낌이 공존하는 홍콩 (2) | 2023.09.06 |
[해외여행추천]앙코르유적과 에메랄드 빛 바다, 열대 우림이 공존하는 캄보디아 (2) | 2023.09.04 |
[해외여행정보]세계 최고의 휴양지 발리 (1) | 2023.09.03 |
[해외여행추천]필리핀 세부 여행 정보 (1) | 2023.09.02 |